2022년 지식재산 IP 첫걸음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hizone-gounggo.png

2022년 지식재산 IP 첫걸음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주성돈기자
지역 중소기업의 맞춤형 지식재산 권리화를 지원...
 
지식재산권이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2022년 지식재산 IP 첫걸음 사업의 중간보고회를 0811() 10시부터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hitbtb첫걸음사업 중간보고회 2.jpg

 

지식재산 IP 첫걸음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맞춤형 지식재산 권리화를 지원함으로써 IP 활용의 극대화로 인한 기업 발전 및 지역경제발전을 도모 할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특허맵분야, 브랜드개발분야, 제품디자인 및 목업 분야, 포장디자인 개발분야, 특허기술 3D시뮬레이션분야 등 다양한 지식재산권 전반에 대한 지원사업으로 특허청과 강원도, 태백시, 삼척시, 정선군, 영월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오늘 보고회는 총 10개 기업의 12건에 대하여 3개월간 용역수행의 중간보고가 이루어진다.

 

먼저 태백시에는 4개 기업에 5건으로 골든힐농원의 유기농사과즙에 대한 리뉴얼브랜드 개발 사업, 달의토끼의 개똥쑥 즙과 대성물산의 왕면봉,놋수세미에 대한 포장디자인 개발 사업, 에이멕의 캠핑용 온수매트에 대한 제품디자인 개발 사업이며, 삼척시에는 상록엔비텍의 테트라포드에 대한 시뮬레이션 개발 사업이 지원된다

 

또 정선군에는 3개 기업에 3건으로 해비즌협동조합의 곤드레톡, 아리랑식품영농조합의 바디나물추출액, 농업회사법인창성의 청유도라지에 대한 포장디자인 개발 사업이며, 영월군에는 2개 기업에 3건으로 초롱팜바이오의 동충하초에 대한 포장디자인과 리뉴얼브랜드 개발 사업, 주식회사NC강원지사의 항암체 적합성 검사장비에 대한 시뮬레이션 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서 지역기업의 지식재산권 확보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므로 개발된 지식재산권이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지역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상담을 통해 지재권 확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중소기업들의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