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태백초 지하보도 환경정화사업 추진

hizone-gounggo.png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태백초 지하보도 환경정화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지하보도의 어두운 분위기를 개선하고자 길거리아트팀과 협업...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2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봉사단체 길거리아트팀에서 모두를 위한, 여성친화도시안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태백초 지하보도 환경정화사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higw1.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태백초 지하보도 환경정화사업 추진 (1).jpg

 

이번 사업은 여성친화도시 안전도시분과에서 실시한 학교 안전모니터링을 통해 태백초의 주요 등하교 통로인 지하보도가 어두운 분위기에 노출되어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봉사단체인 길거리아트팀과 협업하여 지하보도에 벽화를 그리고 학교 주변 환경 정화작업을 실시해 아동과 주민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거리로 재조성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권금화 단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석해주신 시민참여단과 길거리아트팀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환경정화사업으로 인해 태백초 등교 아동과 인근 주민이 밝고 건강한 분위기에서 안전하게 지하도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오늘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길거리아트팀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길거리아트팀 윤정호 회장은 오늘 봉사는 앞으로 밝아진 지하보도를 통해 등교할 학생들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2211월에 구성되어 정책, 일자리, 안전 도시, 돌봄 공동체 등 4개 분과로 나눠 태백시 주요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