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신축 시, ‘재난안전센터 홀’ 운영 필요성 강조

hizone-gounggo.png

강원도청 신축 시, ‘재난안전센터 홀’ 운영 필요성 강조

주성돈기자
뉴질랜드 크리아스트처치 시의 재난대비 운영 체계 등 비교분석...
 
"재안안전" 소방, 경찰등의 부서간 시속한 회의와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강원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박기영 국힘(춘천3))24일 뉴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시() 재난구호과(Civil Defence Emergency)를 방문하여 재난대비 주요 정책 및 운영 체계 등을 청취하고 강원도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접목방안을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9911보도자료 사진 2.jpeg

 

특히, 이번 간담은 2011년 크라이스트처치 대지진 이후 만들어진 비상운영센터(Emergency Operations Cnetre) (HALL)에서 이루어졌는데 이곳은 재난발생시 재난안전과 관련된 소방, 경찰 등의 부서간 신속한 회의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곳이다.

 

위원들이 새로 짓는 강원도청에도 소방본부, 산림청(산불대응담당), 재난안전실, 자치경찰위원회 등의 부서간 신속한 회의가 가능한 재난안전센터 홀을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박기영 위원장은 강원도는 지형 특성상 대형산불, 태풍, 홍수 등 각종 재해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만큼 강원도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재난안전센터 홀시스템 구축을 강원도청 신축시 반영하도록 집행부에 주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전건설위원회는 호주, 뉴질랜드의 재난대응, 소방정책, 도시재생, 대중교통 등에 대한 제도와 시책의 비교분석을 통하여 강원도정에 대한 정책제안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공무국외출장을 계획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 , , ,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