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삼척’고속도로 건설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hizone-gounggo.png

'영월~삼척’고속도로 건설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주성돈기자
예비타탕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
 
국가균형발전과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동서고속도로 영월~삼척 구간 건설사업이 59일 기획재정부에서 개최된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태백시청.JPG

 

동서고속도로 영월~삼척 구간은 동서 6축 평택~삼척 고속도로를 완성할 마지막 구간으로 지난 20222월 국토교통부 제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2021~2025)의 중점추진사업으로 선정됐다.

 

금번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은 낮은 경제성에도 불구하고 국가균형발전과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사업임을 태백시가 정부를 상대로 집중적으로 설득한 결과이다.

 

폐광지역의 열약한 고속교통망 확충이 가시화되면 대체산업 발굴과 기업유치, 관광 인프라 구축, 생활여건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속도감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금번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으로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때 보다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향후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역량을 집중하고 영월~삼척구간 고속도로가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