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성금 720,400원 기탁
5학년 창업박람회 수익금 전액 기부…“작은 정성이 큰 힘 되길 바란다”
태백시 소외계층·저소득가구 복지사업에 전달...
2025년 1월 12일 작성.
황지초등학교(교장 안무승)는 지난 11일 지역 내 저소득가구 지원을 위해 진행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순회모금행사에 총 720,400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5학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창업박람회에서 반별로 운영한 부스의 수익금 전액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안무승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한 박람회에서 얻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한다고 결정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학생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체험적으로 배우고,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음을 강조했다.
황지초등학교는 평소에도 나눔 실천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올해 1월에도 761,160원의 성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학교는 학생 주도형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참여형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 720,400원은 강원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태백시 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가구를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생계 지원, 긴급복지, 지역 돌봄 등 다양한 복지 영역에서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지역사회는 황지초등학교 학생들의 순수한 마음과 실천적 나눔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미래 세대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바람직한 사례”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이번 기부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교육적 의미가 크며, 향후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