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변경사항 안내

hizone-gesi-sangdan.jpg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변경사항 안내

주성돈기자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
 
태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참석,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태백시(시장 이상호)3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현재 방역상황이 비교적 안정적인 점, 전 국민의 면역수준과 접종효과, 국외사례 등을 고려한 질병관리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계획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99113. 태백시보건소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2).jpg

 

시는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이 오는 48()부터 종료되며, 향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무료 접종으로 기초접종 완료자 대상으로 연 1회 접종(10~11월 중), 면역저하자는 연 2회 접종(5~6월 중)으로 전환될 예정이라 밝혔다.

 

반면,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이 종료되어도 기초접종(1,2차접종) 미완료자 및 접종희망자, 소아 및 영유아의 접종은 접종유지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태백시 접종유지기관은 류상우소아청소년과의원, 우리들의원, 한빛의원이며, 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은 소아 및 영유아 접종만 가능하다.

 

다만, 47()이전 동절기 추가접종(2가백신) 예약자는 428()까지, 당일접종 희망자는 의료기관의 보유백신 백신 소진 때까지 접종이 가능하므로 의료기관 문의 후 방문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통해 중증 및 사망, 감염병 예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