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아동비만 예방프로그램“건강한 돌봄놀이터”운영

hizone-gesi-sangdan.jpg

보건소, 아동비만 예방프로그램“건강한 돌봄놀이터”운영

주성돈기자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비만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건강한 돌봄놀이터사업을 운영한다.

 

99113. 태백시보건소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2).jpg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1~2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주 1회 놀이형 영양교육과 주 2회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생활 습관 형성 교육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상반기(4~7)에는 초등학교 2개교(통리초등학교, 태서초등학교) 돌봄교실이 참여하고, 하반기(8~12)에는 초등학교 1개교(태백초등학교) 돌봄교실이 참여해 총 3개 초등학교에서 45명의 아동들이 돌봄놀이터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아동에게는 비만율 사전·사후 측정 다양한 신체활동(활동 교구 등 지원) 놀이·체험·실습 등의 활동을 통한 영양교육 건강 습관 평가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놀이형 영양교육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한 음식의 중요성을 알고, 신체 활동량을 높여 아이들의 비만 예방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가정에서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3-550-2713)으로 문의 가능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