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 우수상 수상
주성돈기자
2023.07.11 09:03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분에서 우수 지자체 선정...
지역사회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건강증진에 노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7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복지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600만 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는 건강증진사업 활성화 및 지역보건 의료계획 성과 달성을 위한 추진동력을 마련하고, 분야별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여 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 밀착형 사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개최되었다.
태백시보건소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과 만성질환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건강증진에 노력해 왔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시민에게 더 나은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건강생활실천을 누릴 수 있는 태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