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2023년 모기 유충구제약품 배부 사업 실시
태백시보건소는 모기 등 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 및 여름철 모기로부터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시민들에게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 사업은 기온 상승과 환경 변화로 인해 모기의 서식지가 다양해지고 개체 수가 증가함에 따라 모기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모기 유충구제 약품은 알약 형태로 가정 내 화장실 변기에 약품을 투여하면 정화조로 흘러가 모기 유충을 없애며, 유충 1마리의 구제로 성충 500여 마리를 박멸하여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소는 정화조가 설치된 단독주택 거주자를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며, 약품이 필요한 시민은 신분증 지참 후 동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로 방문하여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약품을 수령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 사전방제를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태백시를 만들기 위해 개인 주택 정화자 설치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태백시 보건소, #유충구제약품,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모기 유충, #모기 성충, #정화조,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개인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