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노후 등기구를 LED 조명으로 교체...
 
전력효율 향상과 수명개선을 통해 요금 절약 및 에너지 절감 효과 기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저소득 취약계층 등 대상으로 노후 등기구를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에너지복지사업을 추진한다.

 

hitbtb태백 시청사 전경사진.jpg

 

취약계층 LED등 교체 사업은 2014년부터 저소득층,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그동안 880개소, 1348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 21개소(저소득층 20, 복지시설 1), 사업비 5,08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사업비 6,900만원을 투입, 31개소(저소득층 30, 복지시설 1)를 대상으로 일반 등기구를 전량 LED 조명 기구로 교체해 에너지 고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 추진에 따라 전력효율 향상과 수명개선을 통해 전기 요금 절약 및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충분한 에너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