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현 선생, 구문소 일원 토지 태백시에 기부채납 ‘귀감’

title-gonggo.png

황성현 선생, 구문소 일원 토지 태백시에 기부채납 ‘귀감’

주성돈기자
황성현 선생, 본인소유 토지 73,247㎡ 조건없이 기부...
 
약 50여 년 전 미국으로 건너가 샌디에이고에 거주...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현재 미국 샌디에이고에 거주하고 있는 황성현 선생(86)께서 구문소 일원 본인 소유 토지 73,247(동점동 산 6, 36, 36-1)를 지난 4월 태백시에 조건 없이 기부했다고 밝혔다.

 

hitbtb태백 시청사 전경사진.jpg

 

2000년대 초에도 구문소 인근 토지 2,646(동점동 산 6-3, 동점동 산 36-2)를 태백시에 기부하여 타인에게 좋은 귀감이 된 바 있는 황성현 선생의 고향은 태백이다.

 

두터운 애향심을 바탕으로 86세라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태백시에 토지를 기부하겠다는 일념으로 편도 34시간 거리의 대사관을 방문하여 관련 서류, 공증 등을 받아 태백시로 전달했다.

 

시는 9월 중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며, 구문소 일원에 관련 공덕비를 설치해 타인에게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황성현 선생께서 기부하신 토지는 천혜의 지질자원을 품고 있는 태백의 대표 명소인 구문소(천연기념물) 일원으로 향후 매우 효율적으로 문화재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무 조건 없이 기부 결정을 해주신 황성현 선생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황성현 선생께서는 태백시 태생(1936217)으로 서울대학교에 진학 후 국내에서 교수로 활동하다가 약 50여 년 전 미국으로 건너갔으며, 현재 샌디에이고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