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추석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추석 연휴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주성돈기자
현경오염행위가 우려되는 지역과 시설에 대한 특별 감시활동...
 
9일부터 12일까지 특별감시기간 지정, 환경오염 우려 사업장을 중심으로 실시...

 

태백시는(시장 이상호) 추석 연휴 오염물질 불법 배출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환경오염행위가 우려되는 지역과 시설에 대한 특별 감시활동을 벌인다.

 

hitbtb태백시청 전경.jpg

 

특별감시단속은 연휴 전 환경오염 사전홍보 및 자율점검과 연휴기간 상황실 운영 및 취약지역 순찰 등 2단계로 추진한다.

 

중점감시대상은 상수원 수계 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 및 주변하천 하수처리시설 쓰레기매립시설 등 환경기초시설 폐수배출업소 등 중점관리업체 및 폐수다량 배출업체다.

 

연휴기간 전인 오는 8일까지는 지역 내 10여 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대상으로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하는 등 사전계도·홍보활동도 펼친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특별감시기간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하고 환경오염 우려 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환경오염 사고예방을 위해 사업장에서는 자율점검을 강화하는 등 환경관리에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특별감시기간 중에는 환경오염 사고 예방을 위해 당직실과 연계해 24시간 환경오염 신고창구를 운영하는 등 유사시 상황 대응 보고가 유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