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악성민원에 단호한 대응 및 근무환경 개선 등 직원보호 대책 적극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악성민원에 단호한 대응 및 근무환경 개선 등 직원보호 대책 적극 추진

주성돈기자
악성민원에 대해 기관장 책임하에 직원 보호 대책을 적극 추진...
 
필요시 태백시공무원 노조와 협력하에 법적 조치를 적극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속적으로 반복되어온 악성민원에 대해 기관장 책임하에 합리적인 법적 조치와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공무를 수행하는 직원에 대한 보호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hitbtb태백시청 전경.jpg

 

시는 정당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에 대하여 폭언, 위협, 압력, 강요, 압박 등을 일삼는 악성 민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하여 현황을 분석하고 필요시 태백시공무원 노조와 협력하에 법적 조치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민원응대를 위한 직원 정기 교육과 수시교육을 진행하여 정당한 민원에 대해서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악성민원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대응 방안을 교육할 예정이며 악성 민원으로 피해를 입은 직원을 위한 심리상담 및 치료서비스 연계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시청 대표전화와 민원실에 국한되었던 전화 대기시 폭언 방지 및 녹취 안내를 전부서로 확대 시행하고, 통화중 폭언·욕설시 자체 요청 음성 안내 등의 시스템을 보강할 예정이다.

 

, 지금까지 청사내 각 부서로 무분별하게 출입이 가능하였던 점을 개선하여 잡상인 등의 불필요한 외부인을 차단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민원 상담을 위한 별도의 민원 상담실을 설치하여 직원보호는 물론 민원인 또한 방해받지 않는 공간에서 양질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과 행정서비스 민원에 대해서는 언제나 환영한다신속·공정한 처리를 약속하고 노력해왔으나 관련 규정 등을 악용하여 직원에 대한 괴롭힘, 위협 등의 사례가 종종 발생하여 직원 사기 저하는 물론 출근기피, 면직 등이 발생함에 따라, 보다 강도 높은 대응책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악성민원을 방지하여 시민 여러분들의 요구하는 행정 수요에 대해 보다 수준 높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태백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