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학축구연맹' 추계 대학축구연맹전 및 국제대학축구 MOU 체결
태백시(시장 류태호)와 한국대학축구연맹(회장 변석화)은 오늘(11일) 오후 6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50회 전국추계 대학축구 연맹전과 2019년 국제대학축구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태백시체육회장)과 변석화 한국대학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두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운영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금년에 개최되는 50회 전국추계 대학축구 연맹전은 오는 8월 13일부터 29일까지, 2019 국제 대학축구대회는 5월 27일부터 6월 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태백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추계 대학축구 연맹전을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개최하게 됨으로써, 대학축구대회 최적의 개최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 2015년부터 개최한 아시아대학 축구대회도 금년에는 더 많은 국가의 대학축구대표팀을 초청, 확대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추계대학연맹전 시상식때 류태호시장이 출장을 이유로 불참하자 축구인들 사이에는 차기 대회가 불투명하다는 여론이 조성되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완전 해소된것으로 평가 받았다.
연맹 변석화회장은 "추계 대학전을 유치하려는 자치단체가 많은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기후적인 여건은 태백시가 전국 최고의 입지를 가지고 있고 심상운 태백시축구협회장의 열정과 류태호시장님을 비롯한 시민들의 축구에 대한 사랑이 특별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태백시가 고원체육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