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거행

hizone-gounggo.png

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거행

주성돈기자
오늘 오전 10시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
 
어린 나이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 학도병의 희생을 그리며...
 

67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가 오늘(1) 오전 10시 태백중학교 충혼탑 앞에서 거행됐다.

 

batch_[크기변환]2020.6.1.제67회 학도병 추모식6.JPG

 

태백중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가 주관한 오늘 추모제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 심창보김상수 태백시의회 의원, 이용연 화백회장 및 화백회원, 유족대표,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원보훈지청장, 3사단 부단장, 8087부대 대대장, 관내 초중고 교장단, 태백중학교 학생, 태백중고 총동문회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어린 나이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 학도병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추모제가 거행되었으며, 호국영령 및 호국학도병에 대한 묵념, 경과 보고, 헌화 및 분향이 차례로 이어졌다.

 

이용연 화백회장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몸을 바쳐 희생하신 학도병 열여덟 분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의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라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화백회가 그 정신과 뜻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태백중학교 학생회장 이주현 군은 어린나이에 학도병으로 참전하셨던 선배님들의 뜨거웠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추모제에서는 이용연 화백회장이 태백중학교 학도병 기념관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 힘을 보탠 강원도의회 김혁동 의원과 이상호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