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주성돈기자
제 4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2차 재난지원금 마련에 주안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7() 250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했다.

 

batch_[크기변환]예산결산특별위원회.JPG

 

오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기획감사실,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등 6개 부서의 2020년도 제4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의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로 취소된 축제·행사 등에 대한 예산 감액과 탄탄페이 인센티브 지급 정책 자금 운영을 위한 예산확보, 정부의 민생·경제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2차 재난지원금 마련에 주안점이 있다.

 

이한영 의원은 탄탄페이의 성과를 높이 사며, “탄탄페이 운영과 관련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아동양육 지원사업과 관련해서는 복지 사각지대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코로나19 관련 각종 정부지원금과 관련해 대상자나 소득 증빙 등 필요서류에 대한 지침 및 기준을 정확히 하여 시민들에게 혼란과 불편이 없도록 추진할 것과 대상자들을 충분히 파악하여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탄탄페이 인센티브와 관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효과가 좋았지만 인센티브 지급과 관련한 수단과 목적이 전도될 수 있음을 염려하며, “모든 가맹점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추석 명절 탄탄페이 인센티브 적립 이벤트와 관련해 지역경제에 상당히 도움이 된 것으로 파악된다.”, “예산이 낭비되지 않는 범위에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석, 설날 등 명절 이벤트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검토를 요청했다.

 

문관호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원금 지원 기준을 중앙부처에서 정하다 보니 지역 여건 및 현실과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한다.”, “중앙부처와 협의하여 지역 현실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집행부가 행정에 반영하여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금일(27)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 개최에 앞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작성 및 채택했다. 행정사무감사는 내달 23일부터 1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임시회는 금일(27) 진행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시작으로, 내일(28)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조례안 등에 대하여 심의하고, 29()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