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페타르 크라이체프 주한 불가리아 대사 접견

hizone-gounggo.png

이철규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페타르 크라이체프 주한 불가리아 대사 접견

주성돈기자
현대건설의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원전 건설사업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향후 원전, 청정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 양국간 협력이 확대될 수 있기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중기위원회”) 이철규 위원장(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2일 오후, 국회에서 블라디미르 말리노프 불가리아 에너지부 장관, 페타르 크라이체프 주한 불가리아 대사,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을 접견하여 코즐로두이 원전건설 사업 관련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rehi(24.09.02)_이철규_국회_산자중기위원장__불가리아_에너지부_장관__주한_불가리아_대사_접견_1.jpg

 

먼저, 이철규 위원장은 한국과 불가리아 양국이 1990년 수교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 관계를 지속 심화시켜 온 것에 대해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지난 2월 현대건설이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원전 건설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양국 경제 관계가 한층 더 격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블라디미르 말리노프 에너지부 장관은 이철규 산자중기위원장의 환대에 사의를 표하며 향후 원전, 청정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 양국간 협력이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언급하며, “원전을 비롯한 경제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에 더하여 과학·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양국이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국회 산자중기위원회에서도 불가리아 신규 원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양국간 에너지 분야 협력 확대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