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태백시 방문, 주요현안 적극 청취

hizone-gounggo.png

김진태 강원도지사 태백시 방문, 주요현안 적극 청취

주성돈기자
태백소방서와 시청 방문, 시민들과 만나 청취하는 시간을 가져...
 
폐광지역의 아픔을 공감,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 사업에 적극 힘써...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지난 531일 태백시를 방문해 태백소방서와 태백시청을 방문하고, 순직산업전사위령탑 참배 및 진폐단체와 오찬자리를 갖는 등 시 주요현안을 보고받고 시민들과 만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11182023.5.31.강원도지사 위령탑 참배 (2).JPG

 

11182023.5.31.강원도-태백시-지질자원연구소 MOU체결식 (7).JPG

 

이날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먼저 태백소방서 방문하여, 35년 이상 노후된 건물 상황 및 대원들의 열악한 대기공간 등을 시찰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함께 태백소방서를 둘러보며 태백소방서 설계비 반영을 비롯한 도비 75억 원 지원으로 조속한 신축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이어 태백시청을 방문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태백시, 강원도,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의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태백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는 핵심광물 관련 산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전폭적인 지원 약속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중인 핵심광물 산학연 혁신 기술단지 조성에 도비 146억 원을 적극 지원해 사업 추진에 힘을 실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순직산업전사 위령탑을 방문해 국가 정책에 의해 희생하신 순직산업전사분들의 넋을 기리고 헌화·분향 후, 태백시 관내 4개 진폐단체 대표자, 유가족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의 오찬자리에서 폐광지역의 아픔을 위로하고 광산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무엇보다 폐광지역의 아픔을 공감하며, 핵심광물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향하는 미래산업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사업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히며 향후 매년 개최되는 순직산업전사 위령제 행사시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태백시 방문은 폐광 이후 태백시가 추구하는 미래산업의 차질 없는 추진에 큰 힘을 실어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