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폐재해자협회, 태백서 제17회 정기총회 가져

hizone-gounggo.png

한국진폐재해자협회, 태백서 제17회 정기총회 가져

주성돈기자
진폐 재해자와 아픔을 함게하고 복지 증진에 앞장서...
 
국가 산업화에 기여한 산업전사의 희생과 권익 증진에 최선을...

()한국진폐재해자협회(회장 김경수)28일 태백진폐복지회관에서 17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hi_hz2021.9.28.제17기 한국진폐자협회 정기총회 (4).jpg

 

이날 정기총회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시의회 의장, 문관호 시의원, 김상수 시의원, 이상호 도의원, 김혁동 도의원, 김경수 한국진폐재해자협회장, 진폐재해자협회 회원 등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진폐환자를 위한 진폐상담 교육,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결의문 낭독, 유공회원에 대한 감사패와 표창장 수여, 김경수 한국진폐재해자협회장 인사, 류태호 태백시장과 김천수 시의회 의장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오늘 제17기 한국진폐재해자 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진폐 재해자와 아픔을 함께하고 복지 증진에 앞장서 오시며 오늘 행사준비에 수고해주신 한국진폐재해자협회 김경수 회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류 시장은 지난 세월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자 전 국민의 서민연료인 석탄에너지를 생산해 선진국의 토대가 마련됐다이는 열악한 작업환경에서 피땀 흘려 일한 수 많은 진폐재해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에서는 과거 국가 산업화에 기여한 산업전사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석탄산업의 성지로서 정립코자 순직산업전사 위령탑 성역화 사업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진폐 재해자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수 태백시의장은 여기에 계신 진폐재해자 여러분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큰 밑거름을 마련했지만, 수십년간 석탄먼지와 사투하며 진폐라는 직업병을 안고 고통을 받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우리 의회에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회원 여러분의 명예와 권익을 향상시키고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한국진폐재해자협회장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하여 보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산업화와 여러분들의 묵묵히 흘린 땀방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는 민주화의 성지로 국가주관 행사로 하고 있다태백지역도 산업화의 성지로 국가주관 행사로 승격시키고 이에 따른 산업전사희생자는 국가차원에 산업유공자로 인정받고 조성되어 관리 된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 경제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다 진폐재해의 고통을 안고 살아가시는 여러분들께 산업전사의 명예회복 보다 많은 사회적 관심과 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