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광사택촌‧소도문화전시관, 태백정원으로 거듭난다

hizone-gounggo.png

탄광사택촌‧소도문화전시관, 태백정원으로 거듭난다

주성돈기자
태백정원협동조합, 탄광역사촌에 식당 겸 카페 개업...
 
지역 고유의 유휴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공간 창출...
 

류태호 태백시장이 오늘(30) 탄광사택촌에 위치한 식당 겸 카페 태백정원의 개업식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batch_[크기변환]2020.10.30.태백정원레스토랑,카페오픈 제막식(탄광사택촌) (7).JPG

 

금년 4월 태백시로부터 탄광사택촌 운영 위탁자로 선정된 태백정원협동조합은 강원랜드희망재단의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선정,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강원도경제진흥원 폐공가지원사업 선정 등의 이력을 자랑하는 협동조합이다.

 

이들은 탄광사택촌과 소도문화전시관을 영화 촬영 및 공연, 리마인드 웨딩 장소, 아이들의 놀이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식당과 카페 운영 계획을 세워 설치 공사를 추진해왔다.

 

식당 및 카페 설치 공사 완료에 오늘(30) ‘태백정원’(대표 기향숙) 이라는 간판을 내걸고 개업식을 가졌다.

 

개업식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강원도의회 김혁동이상호 의원, 태백시의회 정미경 부의장과 김상수 의원, 강원랜드희망재단 박찬영 사무국장 등이 함께해 축하했다.

 

류태호 시장은 탄광사택촌이 시설만 유지되고 있던 상황 속에서, 차도 마시고 잠시 쉴 수 있는 이런 공간이 만들어져 감사하다.”, “지역경제 회생에 대한 여러 가지 대안 중에 하나가 태백정원협동조합과 같은 협동조합이나 사회적 기업의 육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지역에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는 협동조합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에 사회적 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백시의회 정미경 부의장은 축사에서 탄광사택촌이라는 지역 고유의 유휴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공간 창출과 우리 고장의 건강한 멋과 맛을 살린 태백정원이 만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 “우리 시를 대표할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