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아 ‘온가족 웃음찾기 개그쇼’ 개최했다…전 세대 문화공연으로 지역 활력

겨울방학 맞아 ‘온가족 웃음찾기 개그쇼’ 개최했다…전 세대 문화공연으로 지역 활력

주성돈기자

2월 27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열렸다…전석 무료 가족 공연 마련...

 

김영희·홍현호 등 인기 개그맨 출연했다…태백 하하랜드 통해 사전 예매 진행...


태백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 시민을 위한 특별 문화공연을 마련했다.

태백 공연 소식이 전해지며 지역 문화행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hi114. 태백시, 「온가족 웃음찾기 개그쇼」 개최.jpg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27일 오후 7시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온가족 웃음찾기 개그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태백 개그쇼는 겨울방학 문화공연으로 기획했다. 가족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웃음과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태백문화예술회관 공연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무대로 구성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웃음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겨울방학 기간 가족 나들이 장소를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했다.


출연진도 화려하게 구성했다.

‘말자할매’로 잘 알려진 김영희, ‘금쪽 유치원’ 출연으로 인기를 얻은 홍현호, 그리고 정범균, 장현욱 등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들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다양한 코너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관객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태백 개그쇼는 전석 무료로 운영했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 배려였다.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예매는 네이버 밴드 ‘태백 하하랜드’에 가입한 뒤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1인당 최대 8매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 단위 관람객의 편의를 고려했다.

잔여 좌석은 공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배정했다.


태백시는 최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지역 문화 인프라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태백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했다. 이번 겨울방학 공연 역시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적 문화행사로 평가됐다.


특히 겨울철은 관광 비수기로 분류된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소비 활성화를 위한 문화 이벤트가 중요해졌다. 가족 단위 관람객이 공연장을 찾으면서 인근 상권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기대됐다.


태백 겨울방학 행사와 문화공연은 지역경제 활성화 측면에서도 의미를 가졌다.

태백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웃으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시민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지방 중소도시에서의 문화공연 확대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직결된다고 분석했다.


정기적인 공연 개최는 도시 이미지 개선과 정주 여건 향상에도 기여한다고 평가했다.

이번 태백시 온가족 웃음찾기 개그쇼는 단순한 오락 프로그램을 넘어 가족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졌다.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공동체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태백시는 앞으로도 가족 중심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민 참여형 공연과 문화 콘텐츠를 늘려 ‘고원 문화도시 태백’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60 명
  • 오늘 방문자 10,346 명
  • 어제 방문자 15,638 명
  • 최대 방문자 29,578 명
  • 전체 방문자 5,816,314 명
  • 전체 게시물 9,020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30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