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국립공원, 월출산의 가을을 수놓다

hizone-gounggo.png

23개 국립공원, 월출산의 가을을 수놓다

주성돈기자
2024 월출산국립공원 발람회 11월 1일~3일 개최...
 
23개 국립공원의 특색이 담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소장 박선규)2024 월출산국립공원 박람회를 맞아 오는 11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영암종합체육관에 전국 23개 국립공원이 한자리에 모인다고 알렸다.

 

batch_hi2024 월출산 국립공원 박람회.png

 

영암군이 주최·주관하고 환경부, 전라남도, 국립공원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2024 월출산국립공원 박람회는 대한민국 23개 국립공원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나들이라는 의미를 담은 월출산, 달빛 넘나들이를 주제로 국립공원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린다.

 

국립공원공단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전시관 23개 국립공원 홍보·체험부스 명품마을 특산품 판매 국립공원 안전교실 이동식 탐방안내소 국립공원 굿즈 판매 등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전시관에서는 한눈에 보는 국립공원 등 7가지 주제로 대한민국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국립공원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23개 국립공원의 특색이 담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해 볼 수 있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깃대종 캐릭터를 활용한 종이 인형 만들기와 탄소중립 방탈출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태백산의 아름다움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을 알린다.

 

이 밖에도 명품마을 특산품 판매부스에서는 전국 19개 명품마을의 소개와 함께 영암 인근 마을 4곳의 특산품의 구매가 가능하며, 국립공원 안전교실을 통해 심폐소생술과 안전한 산행을 위한 배낭 꾸리기도 배울 수 있다.

 

지역 청년기업과의 협업으로 운영되는 국립공원 굿즈 판매숍에서는 국립공원의 인기 캐릭터 반달이(반달가슴곰)부터 월출산국립공원의 깃대종인 다뚜기(남생이)까지 다양한 국립공원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선윤식 행정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여러분들의 가슴 속에 오래도록 기억될 아름다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국립공원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국립공원 박람회와 같은 상생의 동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