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국유림관리소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총력

hizone-gounggo.png

태백국유림관리소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총력

주성돈기자

참나무 시들음병 5.6ha 방제 완료...
 
돌방해충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남궁석)는 오는 8월 31일까지 산소도시 태백의 이미지 및 돌발해충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rehi20230608_103645.jpg

 

앞서 태백국유림관리소는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을 투입하여 태백시삼척시 하장면지역 참나무시들음병 5.6ha의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고 전했다.

 

이와 함께 관리소는 기후변화 등 생태환경 변화에 따른 전국산림으로 확산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등 각종 산림병해충으로부터 효율적인 발생 억제와 예방을 위한 예찰·방제단을 편성하고 평일과 휴일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 24시간 상황관리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농림지 산림병해충의 유충·성충(애벌레·나방)은 식물의 가지와 잎을 갉아먹거나 수액을 빨아먹어 수목·농작물에 피해를 가하며아파트·공원 등 도심 생활권역에 다량 출현해 불쾌감과 인체 피부염도 유발한다.

 

이에 따라 태백국유림관리소는 가용인력을 동원해 농림지 동시발생 병해충 공동방제(2.5ha),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실행(5.6ha), 돌발해충 생활사별 긴급방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 말했다.

 

남궁석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은 지역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 운영으로 산림병해충에 의한 산림·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