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고위험시기(3월 ~ 5월) 집중관리실시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숙경)는 겨울철에 비해 자살률이 증가하는 봄철(3월~5월)을 맞아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 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봄철 자살률 증가는 세계적으로 공통된 현상으로, 계절적 요인(일조량 증가, 꽃가루 등과 미세먼지)과 불면증, 상대적 박탈감, 우울증 재발 등을 포함해 졸업, 구직 시기 등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추정된다. 태백시 자살 사망자 현황 역시, 겨울철(12월~2월)에 비해 봄철(3월)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 상담 등 도움이 필요할 때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살 빈발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현수막 13개 게시 및 공동주택 관리비 고지서, 지역 정보지, SNS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더불어 센터에 등록된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 관리와 주 1회 ’탄탄동행버스‘를 활용한 이동 상담실을 통해 잠재적 위험군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5일 장성응급처치 전문의용소방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성시장 일대에서 자살예방 홍보 및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숙경 센터장은 “자살 고위험시기 집중 홍보를 통해 삶의 위기 상황에 처한 지역주민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살예방 도모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