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암동 주민자치위원회 제12기 위촉식 개최… 주민 참여 확대 기대
철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우종숙)는 지난 2월 18일 철암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33명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당연직 고문인 이경숙, 홍지영 태백시의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정기회의가 진행됐다.
강호택 신임 주민자치위원장은 "철암동이 발전하고, 주민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종숙 철암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과 행정 간의 가교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책임을 맡고 있다"며 "위원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화합과 소통이 활발한 철암동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자치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주민 주도의 행사 기획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자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철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뿐만 아니라 주민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번 12기 위원회 역시 기존의 성과를 이어받아 주민 주도의 자치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