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실천하는 태백시 자활기업 ㈜미래건축

hizone-gounggo.png

나눔을 실천하는 태백시 자활기업 ㈜미래건축

주성돈기자
다양한 사회 공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자...
 
지역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태백지역자활센터의 집수리사업단부터 출발해 사회적기업 인증까지 받은 자활기업인 미래건축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11183. ㈜미래건축_차딱GO사업단 벽체 공사 (전)1 (1).jpg

 

이 달 4미래건축에서는 태백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근로사업단 차닦고(세차사업) 사업장의 휴게실 및 사무실의 벽체공사부터 천장, 바닥 및 전선 정비 등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자활기업의 활발한 사업 참여는 자활현장뿐만 아니라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구축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사회에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재군 미래건축 대표는 자활기업가로서 보람을 저와 비슷한 저소득계층의 일자리와 자립의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전전긍긍하지 않고 함께 일할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건축은 태백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 참여주민을 대상으로 보일러 시공 방법 시연, 조적(벽돌쌓기)실기 등 직업체험을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문짝 수선, 천장 누수 제거 등 자활현장(자활근로사업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등 다양한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