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난 1일부터 ‘달빛·별빛어린이집’ 야간연장 보육 시작

hizone-gounggo.png

태백시, 지난 1일부터 ‘달빛·별빛어린이집’ 야간연장 보육 시작

주성돈기자
영유아 부모의 안정적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오후 7시 30분 부터 자정까지 운영, 누구나 신청 가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영유아 부모의 안정적 경제활동 지원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달빛·별빛어린이집야간연장 보육을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hi_re태백시, 지난 1일부터 ‘달빛·별빛어린이집’ 야간연장 보육(3).jpg

 

달빛·별빛어린이집은 오후 730분부터 자정까지 운영되며 늦은 시간 부모를 기다리는 단순 돌봄이 아닌 영아와 유아의 혼합 보육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서 재원하고 있는 영유아이며 야간보육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의 원아가 아니더라도 신청 가능하다.

 

시는 야간연장 보육 서비스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해 보육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는 시범 운영으로 적은 원아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많은 홍보를 통해 맞벌이 가정 등에서 마음 편히 아이를 맡길수 있도록 연장보육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