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최종권, 태백시에 백미 25포 기탁했다…저소득가구 나눔 실천

-->

hizone-gounggo.png

가수 최종권, 태백시에 백미 25포 기탁했다…저소득가구 나눔 실천

주성돈기자

백미 10kg 25포 전달했다…강원공동모금회 통해 지원...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 힘 되길 바랐다”고 밝혀...


연이은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있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일 가수 최종권 씨가 태백시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해 백미 10kg 25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11인5. 가수 최종권, 태백시에 백미 10kg 25포 기탁.jpg

이번 기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꾸준한 나눔 실천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최종권 씨는 태백시청을 직접 찾아 기탁 의사를 전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작은 정성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단발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강원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생계 부담이 큰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분될 계획이다.


태백시는 기탁 물품이 필요한 가정에 신속하고 공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태백시는 최근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취약계층의 생활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민간의 자발적인 나눔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식료품 지원은 일상생활과 직결된 만큼 체감도가 높은 복지 지원 수단으로 꼽힌다.

가수 최종권 씨의 기부는 연예인의 사회적 책임을 보여주는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역을 직접 찾아 나눔을 실천하는 방식은 단순한 이미지 제고를 넘어 지역사회와의 실질적인 연대를 보여준다는 평가다.

태백시는 이러한 민간 기부 문화가 지역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태백시는 그동안 강원공동모금회와 협력해 현물과 현금 기부를 연계한 복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저소득층 생계 지원, 긴급 복지, 소외계층 보호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백미 기탁 역시 겨울철 생활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따뜻한 기부 활동을 실천해 주신 최종권 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민간 기부가 신뢰를 바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투명한 전달을 약속했다.


지역사회에서는 최종권 씨의 꾸준한 나눔이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는 반응이 나온다.

유명 인사의 기부가 단순한 선행을 넘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끄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태백시는 이러한 선순환 구조가 지역 복지의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태백시는 앞으로도 기업과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가수 최종권 씨의 백미 기탁은 지역사회 연대의 의미를 다시 한번 보여준 사례로 기록됐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