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가구백화점, 하루 1만 원 나눔으로 365만 원 기탁

-->

hizone-gounggo.png

OK가구백화점, 하루 1만 원 나눔으로 365만 원 기탁

주성돈기자

희망2026나눔캠페인 동참…저소득층 지원에 성금 전달...

일상 속 저축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나눔 실천...


지역 기업의 꾸준한 나눔이 한겨울 온기를 더하고 있다. 태

hi115. OK가구백화점, 저소득층 위해 365만 원 기부.jpg

백시(시장 이상호)는 OK가구백화점(대표 배석곤)이 지난 1월 29일 강원사회복지모금회가 추진하는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성금 365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일회성 후원이 아닌 일상 속 실천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번 성금은 OK가구백화점이 하루 1만 원씩 저축해 1년간 모은 금액으로 조성됐다.


작은 금액을 꾸준히 모아 이웃을 돕는 방식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부담 없이 실천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OK가구백화점은 매년 같은 방식으로 성금을 마련해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배석곤 OK가구백화점 대표는 “큰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는 하루 1만 원 저축이 모이면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단발성 기부보다 꾸준한 참여가 지역사회에 더 큰 힘이 된다는 철학을 강조했다.

기탁된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구와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생계 지원과 긴급 복지, 취약계층 보호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는 지역 기업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이 지역 공동체를 지탱하는 중요한 축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장기적인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민간의 지속적인 기부는 공공 복지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는 평가다.


OK가구백화점은 가구 유통업체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이다.

매년 이어지는 이웃돕기 성금 기탁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단순한 금액보다 ‘매일 조금씩’이라는 방식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강원사회복지모금회 희망2026나눔캠페인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중 모금 활동이다.


기업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다.

OK가구백화점의 참여는 지역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 기업의 꾸준한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K가구백화점은 앞으로도 하루 1만 원 나눔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드는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보여준 사례로 평가된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