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 운영

hizone-gesi-sangdan.jpg

2023년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 운영

주성돈기자
관내 취학전 아동을 대상, 보건소에서 눈 검사등 대면 진행...
 
소아안과 이동검진 등 전문의 정밀 안검진을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관내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 ‘2023년 취학전 아동 실명예방사업을 운영한다.

 

11cdhi4. 태백시 보건소(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활동 합동 점검 추진 (1).JPG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보건소에서 운영되며, 취학 전 5~7세 아동의 눈 검진을 위해 실명예방재단의 소아안과 전문의 및 검진요원 7~8명이 방문하여 대면으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소아안과 이동검진 인력이 이동식 정밀검진 장비 및 검사용 약품’, ‘어린이 눈 건강 안내 책자 및 동화책을 통해 아동 시력·조절마비 굴절검사’, ‘약시·사시검사등 전문의 정밀 안검진을 실시한다.

 

태백시관계자는 소아 전문안과 부재 및 의료서비스 취약지역으로 아동의 눈 질환 사전검사에 의한 조기발견은 아동의 적절한 치료 및 관리로 이어지고, 이는 아동의 실명 및 시각장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태백시에 거주하는 취학전 5~7세 희망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관내 유아교육기관의 신청 및 문의는 태백시보건소 모성실(550-3033/2272)로 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