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 추진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 추진

주성돈기자
뇌졸증 조기 증상 홍보를 위해 추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94일부터 연말까지 장성동 소재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뇌졸중 조기증상 인지율을 높이기 위한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을 추진한다.

 

rehi2. 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 추진.jpg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은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뇌졸중은 초기 진단 및 처치와 골든타임 내 치료여부에 따라 예후가 크게 달라지는 질환임에 따라 뇌졸중 조기증상 홍보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태백시는 뇌졸중(중풍) 조기증상 인지율이 전국과 도 평균 대비 3.3%, 1.9% 낮은 수치를 기록하여 뇌졸중 조기증상 인지의 중요성이 대두되어왔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을 통해 조기증상 인지와 즉각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장성동의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뇌졸중 증상 알기 대작전의 추진을 위해 오는 94일 장성중앙시장에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과 연계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뇌졸중 조기증상을 알리기 위한 각 세대별로 건강소식지 배부, 뇌졸중 조기증상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