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복지재단,폐광지역민 대상 무료 양방 진료 실시
찾아가는 가까운 병원에서 편하게 진료 받아요
폐광지역 의료복지 향상 기여
강원랜드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 이하 재단)은 이제까지 한방 및 안과진료를 해온데 이어 28일 정선군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양방 진료를 시범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동진료 (강원랜드복지재단 제공)
폐광지역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이동진료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양방 진료에는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 경희의료원 및 삼성서울병원 소속 자원봉사 의료진, 강원랜드 자원봉사자들이 동참했다.
이날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는 이비인후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안과 등 양방에 대한 진료 및 상담, 처방, 특수검사(X-레이, 초음파 등) 등이 진행됐다.
또 대기 중인 주민들을 위해 암예방법, 만성질환관리 등의 건강관리 교육이 실시됐고 간식 및 기념품 나눔 이벤트도 펼쳐졌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더 많은 의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양방진료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게 됐다”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병원이 멀다는 이유로 진료를 미뤄온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진료 (강원랜드복지재단 제공)
강원랜드복지재단은 내달 11일 태백시 철암, 구문소 지역에서 2차 시범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진료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며, 치료나 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이면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병.의원이 없는 태백시 철암.구문소 지역에서는 어르신들의 방문 검진이 많이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석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