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강원 폐광지역 청소년 위한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 개최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강원 폐광지역 청소년 위한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 개최

주성돈기자
언택트 시대, 폐광지역 청소년 온라인 전공탐색...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 개최...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지난 29일 강원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batch_[크기변환]지난 28일 온라인으로 열린 ‘꿈키움 페스티벌’에서 하이원 대학생 장학생 서포터즈가 참가자들과 소통하고 있다..jpg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진로박람회는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별 정보 소개, 실시간 진로상담 등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강원랜드 문태곤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Mnet ‘고등래퍼’1위 우승자인 이영지(3)양의 특강과 대학 학과 안내 및 진로 탐색 부스 운영 시간이 이어졌으며, 지역출신 인사인 정선지역사회연구소 황인욱 소장의 특강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히 2020 하이원 대학생 장학생 40명이 서포터즈로 참가해 지역 중고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문과이과예체능 학과 소개 및 상담과 대학생활을 안내했다. 또한 진로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성검사 결과를 통해 맞춤형 진로분야를 찾아주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강원랜드 문태곤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가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앞서 길을 걸어간 선배와 함께 진로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여러분들이 있어 우리 지역의 미래가 더 밝아질 것임을 믿고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