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운암정 직원들 재능기부
23일 정선군 사북읍 사북초등학교 학생들이 하이원리조트(대표 문태곤)의 운암정 다례관에서 예절체험교육을 받고 있다.(사진3은 만들기체험교육)
이날 진행된 예절체험교육은 하이원리조트 식음팀 소속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이들은 다년간 전문 다도 연구원에서 전통예절 교육과 다도 및 전통 차 문화 교육을 받은 이들로 다도예절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들이다.
오전 9시부터 약 3시간 30분간 진행된 이날 예절체험교육에는 사북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 20여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인사법, 바른 자세, 바른 언어 사용 등의 예절교육을 받았으며, 도자기와 에코백을 꾸며보는 만들기체험,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 등을 했다.
재능기부에 동참한 하이원리조트 직원들은 지역먹거리를 이용한 간식인 ‘감자떡 와플’을 학생들과 나눠먹으며 지역의 먹거리,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하이원리조트 식음팀 황미라과장은 “이번 재능기부 예절체험교육은 우리 지역 어린이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동료들과 함께 재능기부 형식의 지역 소통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 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