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복지재단, 태백에서 무료 침.뜸. 물리치료 한방처방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복지재단, 태백에서 무료 침.뜸. 물리치료 한방처방

주성돈기자
폐광지역 4개시,군 순회...
 
2만여명에게 무료 진료 혜택 제공...
 

강원랜드 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폐광지역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11일부터 이틀 간 태백시 장성체육관에서 한방캠프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복지재단.gif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한방캠프에는 세명대학교부속한방병원 한의사를 포함한 의료진 25명이 동참해 환자들의 검진결과에 따라 침, , 물리치료, 한약처방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재단은 진료 희망자들이 대기시간 동안 지루함을 덜 수 있도록 한방차 시음, 한방비누 만들기 등 한방체험과 함께 손마사지, 네일아트, 스포츠테이핑, 기초체력측정 등 건강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멀리 떨어진 마을의 경우 버스를 운영해 진료소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진료시간은 오전 9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며, 치료나 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이면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2019년 한방캠프는 3월 삼척시 원덕읍을 시작으로 4월 정선군 임계면, 5월 영월군 북면 등 폐광지역 4개시·군을 순회하며 각 12일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재단은 2005년부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폐광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동진료 사업의 일환으로 한방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만여명의 폐광지역 주민들이 의료혜택을 받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