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과 청소년 체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과 청소년 체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주성돈기자

전문 체육 프로그램 연계로 청소년 건강한 성장 기반 강화...

지역 유관기관 협력 통해 체육·교육 통합 지원 확대...


태백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균형 있는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협력 체계가 한층 강화됐다.

11인3.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과 업무협약 체결.jpg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월 6일 상장청소년문화의집에서 사단법인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과 청소년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체육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교육·돌봄 분야의 경험과 인프라를 제공하고,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은 전문 체육 인력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실질적인 체육 교육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순 체육 활동을 넘어, 청소년의 신체 발달과 인성 교육을 함께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체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한다.

레슬링을 포함한 기초 체력 향상 프로그램과 협동심,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체육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포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문 지도자의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육 활동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태백시는 지리적·환경적 특성상 청소년 체육 인프라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번 협약은 이런 구조적 한계를 보완하고, 지역 내 체육 자원을 청소년 교육과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방과후아카데미를 중심으로 한 체육 연계는 돌봄과 교육, 건강을 함께 아우르는 통합 지원 모델로 평가됐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체육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활동이 청소년들의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고 덧붙였다.

태백시레슬링스포츠클럽 역시 지역 청소년 육성에 적극 나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문 체육 인력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의 기초를 동시에 다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클럽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확대할 방침이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그동안 학습 지원, 정서 지원,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여기에 체육 분야 전문 기관과의 협력이 더해지면서 프로그램의 폭과 질이 한층 강화됐다.


청소년들이 방과 후 시간을 보다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 목표다.

특히 최근 청소년 신체 활동 감소와 스마트기기 의존도가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는 상황에서, 이번 체육 연계 프로그램은 예방적 차원의 교육 효과도 기대됐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통해 체력 증진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됐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체육뿐 아니라 문화, 진로, 상담 등 분야별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간다.

지역사회에서는 이번 협약이 단순한 형식적 협력이 아니라,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행정과 민간, 체육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구조가 정착될 경우 청소년 정책의 효과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지원 모델을 꾸준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력의 출발점이 됐다.


태백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머물고 성장하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의는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 hizonenews.tistory.com ] 으로 2026년 부터 데이터를 이중보호 합니다.

Ⓒ하이존뉴스 :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