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5년 1월부터 택시 자동음성배차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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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백시, 2025년 1월부터 택시 자동음성배차시스템 운영

주성돈기자
태백산콜택시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기존 전화배차 방식으로도 콜택시 신청이 가능 ...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02511일부터 태백산콜택시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택시 자동음성배차시스템을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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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음성배차시스템이란, 고객이 콜센터로 전화하면 상담원이 받기 전에 자동으로 배차를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자동선택배차(IVR) 또는 자동음성인식(AI) 방식을 통해 고객의 요청을 처리하며, 시스템을 통한 배차가 어려운 경우 상담원에게 연결된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태백시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자동음성배차시스템 도입으로 전 연령층에서 편리하게 택시 이용이 가능해질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기존의 전화배차 방식으로도 콜택시 신청이 가능하며, 앞으로는 택시 배차 방식이 다양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에서는 202411일부터 개인 및 법인택시를 태백산콜택시로 통합하여 운영을 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033-552-4747, 553-4747)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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