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

주성돈기자
태백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이 가능, 오는 12월20일 이후 본격 시행...
 
특히,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공공임대 주택 임시주거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23일 제280회 제2차 태백시의회 정례회에서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조례가 가결됨에 따라 태백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batch_hi2. 태백시, 전세피해 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조례 마련.jpg

 

정부는 전세사기 피해자 급증에 따라 지난 20236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을 제정하였으나, 내년 6월에 종료될 예정인 유효기간 2년의 한시법이다.

 

이에, 태백시는 태백시민의 재산권 보호 및 임차인 권리 향상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으며,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사업과 주택 임차인의 피해 회복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특히, 전세사기 피해자에 대한 공공임대주택(시 소유) 임시주거 지원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여,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일상 복귀를 돕고 주거 안정 및 복지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조례는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1220일 이후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조례 마련을 통해 피해를 입은 태백시민의 권리와 피해 회복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전세사기 피해를 입은 임차인을 위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관리시스템(https://jeonse.kgeop.g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전세사기피해자 등 결정신청을 할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