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천제단에서 제58회 강원도민체전 성공기원 성화 채화

hizone-gesipan-sang.jpg

태백산 천제단에서 제58회 강원도민체전 성공기원 성화 채화

주성돈기자
"강원도민체육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7선녀의 성무와 태양열을 이용한 성화 채화...

 

태백시(시장 이상호)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성화 채화와 제례가 지난 2일 태백산 천제단에서 봉행되었다고 밝혔다.

 

11181. 2023.6.2.강원도민체전 성화채화 (19).JPG

 

이날 성화 채화 행사에는 김정윤 태백시 부시장을 비롯해 심재성 태백 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명식 태백문화원장 등 삼헌관과 집례자, 성화봉송주자, (7)선녀, 관계자 및 관광객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성화 채화는 제례와 칠(7)선녀 성무, 성화채화 순으로 이어졌다. 강원도민의 안녕과 번영, 화합, 체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칠선녀의 성무 후 태양열을 이용한 성화 점화가 이어졌고, 주선녀가 초헌관에게 성화를 인계 후 이는 다시 아헌관과 종헌관을 거쳐 첫 번째 성화 봉송주자에게 전달됐다.

 

성화는 7명의 주자를 거쳐 천제단에서 유일사 매표소까지 이동해 도 봉송단(차량)에 인계 후 강릉시를 순회한 뒤 217시 강릉시청 광장에 안치되어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를 밝힐 예정이다.

 

58회 강원도민체전은 오는 63일부터 7일까지 닷새간 강릉시 외 7개 시·군에서 열리며 모두 41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12,000여 명이 참가하며, 태백시에서는 29개 종목에 353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우의를 다질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