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 포장보수공사 재착공

hizone-gesipan-sang.jpg

국도 포장보수공사 재착공

주성돈기자
도로 포장보수 공사건은 4월 중으로 완료할 계획...
 
포트 홀 발생 및 포장 균열 등 노면 일제 정리...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해빙기 공사 중지 해제에 따라 지난해 12월 공사 중지했던 국도 포장보수공사건에 대해 28일자로 재착공하여 4월 중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232022.10.18.청사 (4).JPG

 

이번에 재착공하는 포장보수 대상 도로는 태백시를 통과하는 국도 3개 노선으로, 국도 31(촌집막국수~태산사 L=0.8km, 문곡광원아파트 L=0.2), 국도 35(식자재마트삼거리~아름다운나날 L=0.8, 본주교~식자재마트 L=1.2, 황지교사거리~3대림 L=1.0), 국도 38(추전역삼거리~이마트 L=0.5km, 자동차검사소~대국기업 L=0.5, 통리건널목~통리삼거리 L=0.7)이다. 6개 공사, 사업비 1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태백시에서는 현재 국도 3개 노선에 31억 원의 예산을 들여 포트홀 발생, 포장 균열 등 노면 상태가 불량한 구간을 파악해 설계 진행 중에 있으며, 4월 중 공사 발주하여 상반기 중 시행 완료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도로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거나 교통사고 위험이 있는 낡은 도로를 우선적으로 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