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참가자 모집

hizone-gesipan-sang.jpg

2022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참가자 모집

주성돈기자
리빙랩 아카데미, 주민행복증진 프로그램 운영...
 
폐광지역 전반적인 지역 문제를 도출하고 해결하기 위해...

()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은 오는 729일까지 폐광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2년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일환으로 리빙랩 아카데미 참가자 30명과 주민행복증진 프로그램 참가자 90명을 모집한다.

 

hitbtb2022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 참가자 모집 공고문.jpg

 

이는 도내 폐광지역 주민의 정체성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원도와 ()한국여성수련원이 함께 추진하는 과정으로 2011년부터 영월,태백,정선,삼척 4개 폐광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지역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이끌어갈 소수의 지역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한다.

 

지역 문제를 도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인 리빙랩 아카데미는 827일부터 12일씩 3회차에 걸쳐 이루어지며, 리빙랩 워크숍, 현장조사, 문제해결도출, 해결방안적용 등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중장기적으로 해결하고자 운영된다.

 

이에 앞서 한국여성수련원은 2022.7.12.() 강원도지역 리빙랩 사업활성화를 위한 지역자원 연계 및 협력을 위해 강원도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사단법인 강원살이, 춘천사회혁신센터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추진하였다.

 

또한 폐광지역 4개 지역민의 상호 유대감 및 일체감을 형성하기 위한 주민행복증진 프로그램은 총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1회기 커피도시, 강릉을 만나다’, ‘2회기 어게인 행복라이프’, ‘3회기 숲에서 문화를 읽다924일부터 12일씩 이루어지며 주민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이루어진다.

 

‘2022 폐광지역 주민 한마음교육과정은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폐광지역(영월,태백,정선,삼척)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수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