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대응지도사 양성과정’실무 현장실습 추진

hizone-gesipan-sang.jpg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양성과정’실무 현장실습 추진

주성돈기자
4주간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참여,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태백시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0일 여성일자리 지원을 위해 함께 운영 중인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양성과정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무 현장실습을 추진했다.

 

hiruhiru(220510)기후변화대응지도사 현장실습1.jpeg

 

교육생들은 지난 4월부터 4주간에 걸쳐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양성과정론교육을 모두 마무리하고, 이달 들어 4주간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첫 번째 현장실습 교육으로 황지천 생태하천 및 절골천의 하천 저서생물을 관찰하고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실습에 참여한 교육생은 항상 가까이 접해있는 황지연못과 절골천에 다양한 종류의 생물이 살고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다앞으로 본 교육과정 및 후속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여 태백시 자연생태 환경을 보존하고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생들은 향후 태백시의 숲, 식물, 조류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현장실습을 교육기간 내 추가로 참여하게 되며, 그룹별개인별 시연평가와 지필 평가 등을 통해 5월 말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양성과정을 마무리하고 후변화대응지도사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태백시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은 양성과정 이후 교육생들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관련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인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