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주성돈기자
2월 1일~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
 
신속하고 유기적인 초동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

태백시는 오는 21일부터 5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1).JPG

 

시는 봄철 건조기가 다가옴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함으로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운영하여 신고단속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하면서 산불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유지해 산불발생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초동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또한 산불감시원 35, 진화대원 62명 등 산불방지 인력을 활용해 입산통제구역 출입, 쓰레기 소각, 밭두렁 태우기, 인화물질 소지, 담배꽁초 버리기 등 불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순찰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유지해 산불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소중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봄철 산불 예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