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설 연휴 특별방역기간 운영

title-gonggo.png

태백시, 설 연휴 특별방역기간 운영

주성돈기자
설 이동과 접촉을 최소화, 연휴 특별방역기간을 운영...
 
7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조치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 현행대로 유지...

 

태백시는 내달 2일까지 오미크론의 확산 등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설 연휴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1).JPG

 

시는 내달 6일까지 지속되는 현행 거리두기 방역수칙과 오미크론 증가세 및 명절 연휴 이동량 등을 고려하여 이번 설에도 이동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을 기본방침으로 세웠다.

 

이에 따라 7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조치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또한 현행대로 적용된다.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학원ㆍ독서실ㆍ교습소 67개소, 유흥업소 70개소, 식당ㆍ카페 500개소 및 관광시설, 대중교통 등에 대한 방역수칙 중점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상황 총괄관리 및 비상 대응 체계 유지를 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자가격리자 전담반을 운영, 상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공백 없는 방역 의료대응 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황지영 재난관리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가 누적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태백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나 자신과 내 가족ㆍ이웃을 지키기 위해 이번 설에는 고향ㆍ친지 방문 및 여행을 자제해 주시고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설을 보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정부방침에 대한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