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내달 6일까지 연장 … 사적모임 6명 완화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내달 6일까지 연장 … 사적모임 6명 완화

주성돈기자
코로나19 방역상황 안정화를 위해, 내달 6일까지 연장...
 
설 연휴 이동량 증가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우려...

태백시는 코로나19 방역상황 안정화를 위해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 동안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2).JPG

 

앞서 정부는 방역강화 이후 확진자 수 감소, 60세 이상 3차 백신 접종률 향상, 중환자 병상가동률 안정화 등 주요 방역지표가 개선되고 있으나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점, 설 연휴 이동량 증가로 인한 감염병 확산이 우려되는 점 등을 고려하여 기존 방역수칙을 3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정부방침을 수용해 사적모임 인원을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6인까지 허용하고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행사·집회 기준 및 방역패스 적용 등 대부분의 방역수칙을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21시까지로 영업시간이 제한되는 업종은 유흥시설, 식당·카페, 노래(코인)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이며 오락실, 멀티방, PC, 파티룸, 카지노, 마사지업소·안마소 및 평생직업교육학원은 22시까지 영업이 허용된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식당ㆍ카페, PC방 등에 대하여 적용하던 방역패스 또한 그대로 적용된다.

 

태백시장은 생업 및 일상생활 등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태백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코로나19를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마스크 착용과 집합금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인 만큼, 다소 힘드시더라도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