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맞춤형 시정알리미 확대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맞춤형 시정알리미 확대 운영

주성돈기자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소식을 전달...
 
시민 누구나 받아볼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서면으로 신청...

태백시는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소식들을 전달하는 맞춤형 시정 알리미를 확대 운영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2).JPG

 

시는 올해 2,300명 이상으로 이용자 수를 확대하고 정보 제공 횟수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 배너, 부서별 각종 회의를 활용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부서별 방문 민원인에게도 홍보하여 이용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신규회원, 출향단체 등 신청을 적극 유도하여 시정알리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맞춤형 시정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하고 유용한 생활정보, 시정운영, 각종 행사, 유익한 교육 및 강의 등 다양한 정보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고 있다.

 

정보제공에 동의한 태백시민, 단체 등은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태백시청 홈페이지 또는 서면으로 신청하면 이용 가능하다.

 

용선희 총무과장은 시민분들께 중요 시정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감 소통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과의 소통 강화와 공감 행정을 위한 맞춤형 알리미 운영은 지난 2020년에 2,058, 2021년에 2,208명이 이용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