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스마트 공간정보 업무지원시스템 구축 완료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스마트 공간정보 업무지원시스템 구축 완료

주성돈기자
행정업무를 보다 효율적, 합리적인 의사결정...
 
부서간 협업증진 및 스마트 시티, 기반을 마련...

태백시는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한 업무용 시스템인 태백 스마트 공간정보 업무지원시스템(Taebaek Smart Geospatial Information Work Supporting System, 이하 TSGIS)’을 구축 완료하고 10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태백시청.jpg

 

공간정보는 생활속에 위치와 관련된 정보를 통칭하는 것으로써, 대부분의 행정업무가 공간정보와 연동되어 있는 만큼, 시는 전부서에서 본 시스템 활용을 통해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령,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복지시설을 신설할 때 TSGIS를 통해 후보지 인근의 노령인구 비율과 기존 시설과의 이격거리 등을 사전검토 하고 그 자료를 타부서 담당자와 쉽게 공유할 수 있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

 

김태형 건축지적과장은 “TSGIS는 부서별 행정자료를 공간정보 기반으로 저장, 통합, 공유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부서간 협업증진 및 스마트 시티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2022년도 상반기 중으로 대시민용 공간정보 활용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경제, 생활, 문화, 안전, 건강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