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일상회복 잠시 멈춤’ 2주 연장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일상회복 잠시 멈춤’ 2주 연장

주성돈기자
지난달 12월 18일부터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
 
위중증환가가 1,000명을 넘어선 현 상황을 고려, 2주 연장...

태백시는 코로나19 방역상황 안정화를 위해 정부 방침에 따라 일상회복 잠시 멈춤을 2주간 연장한다.

 

태백시청.jpg

 

앞서 정부는 국내 일일 확진자 수가 7,000명을 넘어서고 중증환자가 1,000명 가까이 발생하는 등 전국적으로 의료현장 여건이 급속히 악화됨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중단, 지난달 1218일부터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해 왔다.

 

이후 국내 일일 확진자 수가 5,000명대 이하로 줄어드는 등 강화된 방역수칙 적용이 성과를 보이고 있으나 확진자 감소추세가 초기 수준에 불과하고 위중증환자가 1,000명을 넘어서는 현 상황을 고려해 기존 방역수칙을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정부 방침을 수용해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강화된 방역수칙을 연장 적용하기로 했다.

연장된 방역강화조치 기간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사적모임 인원을 4명까지 허용하고,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행사·집회 기준, 종교시설 등 모든 사항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21시까지로 영업시간이 제한되는 업종은 유흥시설, 식당·카페, 노래(코인)연습장, 목욕장업, 실내 체육시설이며 오락실, 멀티방, PC, 파티룸, 카지노, 마사지업소·안마소, 평생직업교육학원은 22시까지 영업이 허용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2주간 불필요한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는 잠시 멈춤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방역패스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3차 접종에 반드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