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탄탄집수리지원단’팀, 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 수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탄탄집수리지원단’팀, 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 수상

주성돈기자
목공교육,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활동 등...
 
주민들이 제안한 계획을 바탕으로...

태백시는 17일 청주시 문화 제초장 일원에서 개최된 ‘2021년 도시재생 한마당주민 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도시재생 플러스 탄탄집수리지원단이 국토교통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i_hz태백시‘탄탄집수리지원단’팀, 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 대상 수상.jpg

 

주민참여 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광역지자체별 도시재생 대학 프로그램 또는 주민공모 중 추천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주민참여 재생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탄탄집수리지원단팀은 지역 예선과 광역 예선을 거쳐 최종 12팀이 참가한 발표평가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도시재생에 더하다'라는 주제로 참가한 '탄탄집수리지원단'은 장성지역 주거 환경개선사업을 위해 목공교육,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등 2020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사업비 전액은 강원랜드로부터 지원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좋은 격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주민들이 제안한 계획을 바탕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리에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