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단계적 일상회복 잠정중단‧‧‧ 방역수칙 강화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단계적 일상회복 잠정중단‧‧‧ 방역수칙 강화

주성돈기자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방역수칙 대폭 강화...
 
사적모임은 최대 4명까지 허용...

태백시는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방역수칙 강화에 나섰다.

 

태백시청.jpg

 

시는 지난 111일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국내 유입, 중증환자 증가, 병상가동률 악화로 인한 의료체계 붕괴 우려 등 여러 문제점이 나타남에 따라 126일부터 방역수칙을 강화하여 적용했다.

 

그러나 방역강화 이후에도 일일 확진자 수가 7,000명을 넘어서고 중증환자가 1,000명 가까이 발생하는 등 전국적으로 의료현장 여건이 급속히 악화됨에 따라 단계적 일상회복을 중단, 방역수칙을 대폭 강화한다는 정부 방침을 수용하기로 했다.

 

변경된 방역수칙은 1218()부터 적용된다.

 

사적모임은 최대 4명까지 허용한다. 행사·집회는 기존 방역수칙과 같이 49명까지 가능하고 접종 완료자 등으로만 구성 시 최대 299명까지 허용된다.

 

영업시간 제한 대상시설 또한 확대된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및 실내체육시설은 21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하며 평생직업교육학원, 오락실, 멀티방, PC방 및 마사지업소는 22시까지 영업이 허용된다.

 

식당ㆍ카페 및 편의점은 21~ 05시까지 포장ㆍ배달만 허용된다. 해당시간 동안 신고ㆍ허가된 시설 외부에 설치된 취식 가능 테이블 또한 이용이 제한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다시 '일상 멈춤'이 시작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빠른 일상회복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행사나 사적모임을 잠시 중단하는 방역 강화조치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